>  뉴스  >  악수를 거절하는 용기

악수를 거절하는 용기

pqeu27.owpd75.shanghai4989.net  작성자 : admin  편집:admin  2024-11-22 14:42:08

이미 서울시는 며칠 전 2015년 이후 처음 지하철 요금 인상 방침을 밝혔다.

집권 과정에서 윤 대통령의 트레이드 마크는 법과 원칙이었다.법적 책임 논리에 따라 상급기관은 빠져나가면서 1차 책임기관장인 자신들만 당하는 상황을 납득하기 어려웠을 것이다.

악수를 거절하는 용기

잘잘못을 따지는 가장 쉬운 방법이기 때문이다.그러나 컨트롤타워의 잘못을 법의 잣대로 심판하는 건 한계가 있다.윤 청장과 같은 연령의 50대 중반 월급쟁이가 회사 일로 상사한테서 비슷한 추궁을 받았다면 일단 머리부터 숙였을 것이다.

악수를 거절하는 용기

포괄이란 말은 빠져나갈 구멍도 많다는 뜻이다.300명 넘게 희생된 대형 참사에서 국가 차원의 형사 책임은 작은 구조정에 탔던 경위 한 명이 떠맡은 꼴이 됐다.

악수를 거절하는 용기

현장 실무자들의 실수·게으름·부주의는 촘촘한 법 조항이나 규정집을 들이대면 어렵지 않게 짚을 수 있다.

그러나 159명의 비극 앞에 굳이 그렇게 말해야 했는가는 다른 문제다.고용주가 인건비를 아끼기 위해 한 명이 할 일을 여러 명에게 맡기는 ‘쪼개기가 통계상 일자리 증가에 기여했다고 볼 수 있다.

그렇다고 전 정권처럼 국민 세금으로 공공근로라도 만들어 일자리 수치를 늘리라고 요구할 일도 아니다.심각한 것은 초단시간 취업자가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는 점이다.

정부의 일자리 대책도 뾰족한 것이 없다.지난해 10월 서울 광진구청에서 열린 일자리박람회 모습.



대한항공 만난 하나카드, 마일리지 카드 2종 출시美연준 '빅컷' 단행…한은의 선택은이달 중순까지 수출 19% 증가…반도체 57.5% ↑서천 국립생태원 막혔던 정체길 뚫린다주자가 심판과 충돌… 주자 한 명 잃은 KIA박혜정, 세계역도선수권 여자 최중량급 3관왕...아시안게임도 기대#SK하이닉스 매도 리포트"여름 휴가는 국내로 가세요"…내수 살리기 나선 현대백화점그룹2020년 글로벌시장 전망왜 지금 절대종신형인가'단식'이라는 이름의 절규“반도체 등 첨단산업 키우려면 전력수급 문제 개선해야”이달 중순까지 수출 19% 증가…반도체 57.5% ↑김병환 "비트코인 ETF·가상자산시장 기관참여, 신중해야"아마존, 英 식당 음식 배달 앱 딜리버루 차입 동참뉴욕증시, 무역전쟁·브렉시트 우려 하락 출발HK이노엔, 해양수산부와 ‘비대면 섬 닥터’ 업무협약 체결[삼성화재배 AI와 함께하는 바둑 해설] 선택의 기로핵무기 협박 잦아진 김정은의 계산U-17축구대표팀, 11월 월드컵서 미국·프랑스·부르키나파소와 격돌한국기자협회 주관 이달의 기자상금투세 폐지냐 유예냐프로야구 4위 전쟁 희비 교차…두산 6연승·KIA 4연패·SSG 5연패'슈퍼슈퍼' 미소잭슨홀에서 나온 공공부채 비관론황선홍 감독 "이강인 컨디션 고려해 경기 투입 시점 결정"한경기업경영지원본부이재명, ‘불체포특권 포기’ 대국민 선언 지켜야 한다관료주의 풍자한 사티의 소나티네한경기업경영지원본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