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 대통령 전술핵 언급 주목할만 보유론만으로도 북핵 억지 효과 미국의 사전동의 받는 것이 중요에버라드 칼럼 삽화 전술핵을 보유한 한국은 북한 위협에 위협으로 맞설 수 있다.
한미수교 140년 #중국 사회주의 반드시 승리 공언 #미국 위기의 민주주의 지켜낼 것 #군사·정치·경제 총체적 경쟁 국면 #한국.중국의 목표는 미국에 대한 승리 중국은 2049년까지 중국몽(中國夢·중국의 꿈)을 현실화한다는 목표로 사회주의 강대국을 건설해 경제기술.
이지스급 구축함 대량 확보.중국 해군력은 함정 숫자에서 이미 미 해군을 능가할 태세다.한미수교 140년중국 사회주의 반드시 승리 공언미국 위기의 민주주의 지켜낼 것 군사·정치·경제 총체적 경쟁 국면 한국.
한반도 동해와 서해에서 중·러 연합 공중·해상훈련은 해가 갈수록 증가하는 추세다.그러나 그때 이승만 대통령은 정전협정에 반대하면서 북진통일을 우기고 반공포로를 석방했다.
350개 수준인 핵무기를 1000개로 늘리고.
군사·안보에서 경제와 기술분야까지 확장된 한미동맹의 현재 모습이다.첨단과학기술 등이 핵심 키워드다.
5세대 스텔스 전투기와 전략핵폭격기(젠홍-7) 도입 등으로 군사력을 확충하고 있다.이제 한미동맹 70년을 되돌아보며 세기적 위기의 파고를 헤쳐 나가야 한다.
문재인-트럼프-김정은 연쇄 정상회담에 따른 연합훈련 중단과 한미연합대비태세 약화 등이다.법치라는 보편적 가치를 기반으로 국익을 확보한다는 것이다.